다가오는 휴가철에 아름다운 자연에서 휴식을 하며 힐링하기 좋은 국립자연휴양림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는 추세인데요.
그렇다보니 주말에는 예약이 하늘의 별따기라는 이야기가 있더라고요.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잘 따라하시면 정말 손쉽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자연 속에 있는 숙소 국립자연휴양림 예약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가장 쉽고 빠르게 국립자연휴양림 예약할 수 있는 숲나들e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연휴양림 예약 현황 확인하기
회원가입 후에는 원하는 지역의 숙소의 예약이 얼마나 남았는지 월별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서 강릉의 유명한 대관령 휴양림을 선택해서 조회해본 결과..
예약이 가득 차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큼 미리 다음달의 원하는 지역의 휴양림을 선택하고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서 조회해보고 빠르게 신청하시면 됩니다!!
국립자연휴양림 예약방법
자연휴양림 숙박 예약은 산림청에서 운영하는 국립자연휴양림 숲나들e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야합니다.
전국에 있는 모든 자연휴양림을 한번에 모아서 볼 수 있고 예약까지 간편하게 가능한데요.
하지만 일반예약, 월별예약, 우선예약, 추첨신청, 프로그램 및 부대시설예약 등의 각종 예약을 하려면
회원가입을 꼭 해야지만 서비스이용이 가능해집니다.
자연휴양림 숙소 추첨으로 예약하기
위에서 본 것처럼 신청방법은 회원가입만 한다면 정말 간단하게 예약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인기가 많은 곳일수록 남들보다 빠르게 예약을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만약 선착순 예약이 쉽지않다는 분들은 숲나들이에서 지원하는 추첨제도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음달 1일부터 말일까지의 기간을 선택하고 추첨을 통해 당첨만된다면 바로 자연휴양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말추첨제 : 매월 4일 오전 9시 신청
성수기 추첨제(7월15일~8워25일) : 5월 말~6월 중 신청 가능
월 추첨제, 지역주민추첨제 : 개별 자연휴양림 마다 다름
국립자연휴양립 우선예약으로 선점하기
장애인, 다자녀, 지역주민은 우선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점을 이용해서 먼저 선점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녀가 있는 경우에는 로그인 후 나의 정보에서 다자녀 항목을 체크하시고
현장에서 관련서류 확인후 입실할 수 있다고 하니 서류를 미리 준비해주시면 됩니다.